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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해외판매
고민해결 !

 

높은 비용, 복잡한 절차, 중복된 서류작성 이제 CommDx간편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통계에 의하면 전자상거래 수출건수는 이미 기존 컨테이너 방식의 수출건수를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전자상거래 수출 셀러 들은  수출신고의 절차가 복잡하고 각종 서류를 작성해야 하는 등의 부담으로 정식 수출실적으로 인정을 받지 못하는 특송업체를 통한 목록통관 방식으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수출의 80% 미신고
 

CommDx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전자상거래 글로벌 셀러가 수출신고를 직접 하기위해 30개 항목에 이르는 수출신고서를  판매 건마다 작성하거나 

관세사를 통해 건당 비용을 부담하고 수출신고를 해야함. 그것도 모두 인력에 의한 작업에 의존하고 있음.

복잡한 수출신고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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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수출신고는 일반수출신고, 간이수출신고, 목록통관, 통관목록 등 4가지이며 각기 신고양식과 절차가 상이함. 특히 목록통관과 통관목록 신고는 수출실적이 인정되는 정식 수출신고의 절차가 아님.  

중복된 서류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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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로 판매상품을 발송하기 위해서는 운송사 양식에 맞는 배송요청서, 수출신고를 위한 인보이스, 패킹리시트 등 유사한 정보의 문서를 중복 작성해야함. 

정보와 전문성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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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글로벌 셀러는 판매활동외에 부가적인  수출신고 절차와 방법, 통관 문제 등에 대해서 전담 직원을 고용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어려움 

IT시스템과 전문인력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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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자체 시스템(쇼핑몰 솔루션)을 배송업무와 수출신고를 위하여 물류업체, 관세사, 관세청 등과 시스템 연동이 필요하나 이를 위한 IT시스템과 전문인력이 부족함 

전자상거래 글로벌 셀러

"수출신고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하지 못하는 것"

"실제 수출신고를 하려면, HSCODE 넣어야 하는데, 그게 알면 알수록 어렵습니다. 총 10자리 .. 앞의 6자리는 국제통용이고, 뒤의 4자리는 우리나라 고유 번호인데요. 물품이 약간만 달라도 번호가 달라요. .....(중략) 수출신고해서 환급받자고 직원을써서 하기엔 무리가 있죠. 대부분 영세 쇼핑몰 업체는 못할거에요. 저 같아도  그거 보스가 보면 '너 뭐하고 있어?' 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업체 입장에서는 안하는 것이 아니라 못하고 있다고 보는 게 더 정확하죠."

컴덱스가 제공하려는 가치
 

컴덱스는 모든 전자상거래 글로벌 셀러가 복잡한 절차나 어려운 시스템 개발 없이 

제품판매 이후 배송요청, 수출신고, 세무신고 업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100% 수출신고와 실적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00% 수출신고

​전자상거래 글로벌 셀러가 100% 수출신고와 수출신고 인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원스톱 통합관리

판매활동 외에 배송관리, 수출신고관리, 세무신고관리에 이르기 까지 판매활동외에 업무를 한곳에서 처리 할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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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쉽고 간단한 이용

온라인 서비스로 어떤 환경이나 시스템에서도

​누구나 인터넷이 가능하면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전문적인 조언과 정보

각종 무역정보 및 판매상품 분석정보 제공

아울러 통관 이슈 발생시 빅데이터에 기반한 전문가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드립니다.

NEWS & BLOG
​원스톱 수출신고 서비스 곧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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